2024. 4. 14. 00:19ㆍ카테고리 없음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잠재의식의 전환이 필수적이다. 사람들은 ‘그래 봐야 금수저가 아니면 가망이 없고, 평생을 일만하고 자수성가를 하려고 아둥바둥 하거나, 그야말로 운빨로 로또가 당첨되지 않고서야 사람이 뭔 차이가 생기겠어’하고 생각하게 된다.
하지만 잠재의식을 바꾸는 것 만으로 정말로 부자가 될 수 있다. 요번에는 이런 잠재의식을 바꿔가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생각해 보겠다.
*잠재의식을 바꾸면 돈의 움직임도 변한다.
잠재의식을 바꾸면 돈이 꼬인다는 것은 믿기 힘든 이야기일지 모른다. 하지만 사실이다. 부자와 그렇지 않은 사람은 잠재의식에서 많은 차이가 난다. 그렇기 때문에 부자들의 잠재의식을 자신에게 적용 가능하게 되면 그만큼 부자가 될 가능성은 올라간다.
잠재의식이 변화할수록 자연히 행동도 바뀌게 되고 환경도 변화한다. 그러면서 점차 돈에 대한 집착이 줄어들고 돈 돈 거리는 한탄의 소리도 줄어들며 동시에 주머니가 두둑해진다.
돈에 대한 잠재의식에 대해 설명하자면 이렇다. 본디 돈은 벌고 싶은데 돈이 좀처럼 벌리지 않는 것은 마음속에 돈에 대한 경계심이 강하기 때문이다. 돈에 대한 경계심이란 돈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품고 있다는 말이다. 진짜 부자들은 그런 돈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가 없다. 누구나 알고 있는 예를 들어보자. 유명한 서적인 ‘부자아빠 가난한아빠’에서는 비슷하게 일하고 많은 수입이 있음에도 한쪽은 부자이고 다른 한쪽은 가난해진 두 사람의 아빠의 이야기가 나열된다.
돈이 없을 때에 가난한아빠는 ‘그런걸 살 돈이 없어’라고 말하고, 부자아빠는 ‘어떻게 하면 그것을 살 돈을 마련할 수 있을까?’하고 말한다. 전자는 이미 돈이 없다고 단정짓고 포기를 한 상태가 되고, 부자아빠는 돈을 마련할 방도를 모색한다. 이것은 가장 근본적인 사고의 차이를 소개한 이야기이다. 이 두 사람의 아빠에게는 잠재의식의 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에 결론이 다르게 도출되는 것이다. 부자아빠처럼 ‘돈이 들어온다’는 잠재의식을 가지고 있으면 미리 포기할 필요가 없다. 이런 잠재의식의 차이가 돈을 끌어들이는 중요한 포인트이다.
부연해서 말하자면 가난한아빠는 대학을 여러 군데 졸업하고 많은 학위를 지니고 있었지만, 부자아빠는 단지 고등학교를 졸업했을 뿐이었다. 즉, 잠재의식은 학력이나 지식과는 아무런 관련도 없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나는 학력도 미천하고 머리도 나쁘니까 부자가 될 수 있을리 없어’라는 한심한 생각은 버리는 것이 좋다. 잠재의식을 조금만 바꿔보면 누구나 풍요로워질 수 있다.
*가난한 사람이 지닌 잠재의식들
-돈은 더러운 것이라고 마음 속으로 생각하고 있다.
-돈 이야기를 하는 것은 천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돈 이야기를 하는 것은 창피한 것이다.
-돈을 벌기 위해서는 땀 흘려 힘들게 일해야만 한다.
-돈을 버는 데에는 굉장한 노력이 필요하다.
-돈을 벌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부자들은 분명히 뒤에서 뭔가 구린 수작을 부리고 있을 것이다.
-나는 먹고 살 돈 정도만 있으면 만족한다.
-나는 중산층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부자가 될 그릇이 못 된다고 생각한다.
-돈이 없으면 초조해지고 불안을 느낀다.
이런 사고와 관념들이 돈에 대한 경계심과 큰 장벽을 쌓는다. 이런 사고를 가지고 있는 한 돈을 아무리 추구해도 돈은 그 사람을 따르지 않는다. 여기에 해당하는 사항이 많다면 이미 가난한 사고가 몸에 베인 것이다. 만약 위의 사항이 본래 더 당연하고 자연스러운 것이 아니냐고 반문하는 사람이 있다면 자신의 재정상태를 돌아보면 될 것이다.
세상에는 그래서 부자보다 평범한 사람과 가난한 사람이 더 많다. 부자가 아닌 사람은 가난한 사람의 사고가 더 자연스럽게 느껴질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하루 빨리 그 집단의 사고에서 벗어날 필요가 있다.
*부자들이 지닌 잠재의식들
-돈은 돌고 도는 것이어서 모두가 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나는 돈이 좋다.
-돈은 우리 삶을 풍요롭게 해주는 멋진 것이다.
-돈은 도구에 불과한 것이어서 없어도 상관은 없다.
-사람을 행복하게 해주는 대가로 돈을 받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것이다.
-나를 성장시키는 일이라면 기꺼이 투자하겠다.
-돈은 쉽게 벌리는 것이다.
-나는 왜인지 모르지만 돈이 잘 없어지는 일이 없다.
-돈이 있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돈은 좋아하는 일을 하다보면 자연히 들어온다.
-돈을 감사하게 생각한다.
부자들은 이처럼 자신에게 돈이 있는 것은 당연한 것이라고 받아들이고 항상 멋지고 고마운 것이라고 생각한다. 당신도 위와 같이 생각을 하게 되면 부자가 될 수 있다. 전부 일치하고 있다면 당신은 장래에 부자가 되거나 이미 부자일 것이다.
이것을 부정하게 되는 부분이 많다면 지금부터라도 잠재의식을 바꾸기를 추천한다.
*간단히 부자들의 잠재의식으로 바꾸는 방법
-어퍼메이션으로 실천하기
잠재의식을 바꾸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스스로 선언하는 것이다. 방법은 너무나도 간단해서 하루에 몇 번 소리를 내어 스스로에게 들려주면 된다.
곧 나는 부자가 된다.
곧 나는 풍족해진다.
나는 생활이 여유롭다.
돈은 내 친구다.
돈을 소중하게 생각하겠다.
돈은 좋은 것이다.
돈처럼 좋은 것은 없다.
나는 지금, 풍요롭고 행복하다.
나는 돈 씀씀이가 좋은 사람이다.
나는 경제적으로 자립했다.
나는 왜인지 모르겠지만 돈에 궁핍해지지 않는다.
나의 꿈은 모두 이루어졌다.
돈이 수중에 넘쳐난다.
필요한 돈은 반드시 수중에 들어온다.
나는 항상 자신감에 충만하다.
나는 이상적인 집을 손에 넣었다.
수입이 늘어나고 나는 더욱 행복해진다.
하나님은 나에게 모든 것을 무한정 내려 주신다.
저금이 팍팍 불어난다.
나는 더욱 부유해진다.
나는 부유할 뿐 아니라 건강하고 행복하다.
나의 부는 계속 성장해 간다.
부유함은 나의 것이고 환희도 나의 것이다.
나는 돈을 버는 천재적인 능력이 있다.
나에게 돈이 빨려 들어온다.
나는 현명하게 돈을 쓰고 현명하게 저금을 한다.
나는 나의 부를 즐기고 있다.
나는 돈복을 부르는 힘이 있다.
나는 무리하지 않아도 부자가 된다.
나는 부유함을 누리기에 어울리는 사람이다.
무한한 재물들이 나의 인생에 흘러 들어온다.
나는 정신적으로 풍요로운 부자이다.
나는 우아하고 셀레브한 생활을 영위하고 있다.
돈이 너무 좋고, 언제나 감사하고 있다.
나의 일상의 부를 받아들이겠다.
나의 지갑에는 언제나 지폐가 가득하다.
나에게는 유복하고 행복해질 가치가 있다.
돈이 홍수처럼 밀려들어 너무 행복하다.
나는 찬스를 살리고 풍성한 수입을 얻는다.
나는 나의 돈을 현명하게 불리겠다.
나에게 찬스는 계속해서 찾아온다.
이런 식으로 간단하지만 명료하고 단정적으로 말을 하기 시작하면 잠재의식은 부와 유복함에 주안점을 두게 되어간다. 잠재의식이란 신비한 것이어서 어디에 주안점을 두는지에 따라 진행 방향이 달라진다. 지금까지 곁에 있었음에도 눈치를 채지 못했던 많은 것들이 ‘부자가 된다’는 데에 의식이 전환됨으로써 부자가 될 수 있는 많은 정보들이 눈과 귀를 통해 파악되게 된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이 말들을 굳건히 믿고 한치의 의심도 있어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믿음이 곧 자기암시를 거는 열쇠이다. 선언을 하며 마음 속으로 ‘속는 셈 치지, 하지만 무리일꺼야’ 하고 생각하는 것은 이미 부정적인 기운을 끌어들인다.
강한 선언이기 때문에 ‘이렇게 된다!’, ‘이렇게 되었다!’하고 단정적으로 말하는 것이 중요하다.
어퍼메이션의 효과는 단시간에 발생하지 않는다. 최소 한 달 이상은 지속되어야 한다. 선언을 하는 시간대는 잠재의식이 활발해지는 취침 전과 기상 직후가 적당하다. 이때의 우리 몸은 긴장이 완화된 상태로 세타파가 강하여 잠재의식에 정보가 침투하기 수월한 상태이다.
취침 전이나 기상 후 10분정도가 좋을 것이며, 더욱 효과가 빠른 것은 스스로 종이에 선언을 적고 그것을 읽으면 더욱 암시에 빠르게 걸린다. 돈을 탐하는 것이 아니라 긍정적인 마인드와 부자가 되기에 어울리는 자신을 만들어 가는 것이다.
-잠재의식을 바꾸는 심리 치료사와 상담해 본다.
심리학자나 테라피스트와 같은 심리상담을 전문으로 하는 전문가에게 상담을 요청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사람에 따라서는 의지가 약하거나 천성적으로 부정적인 사람도 있어서 자력으로 힘이 들 수 있기 때문이다. 잠재의식은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이고 과거의 기억이나 뇌와 밀접하게 관계된 것이기도 하다. 과거의 기억이나 충격이 잠재의식의 변화를 통제하고 있다면 기존 축적된 가난한 잠재의식을 조금씩 재거하며 부자의 사고로 전환시켜 갈 필요가 있다. 정신적인 면의 해방은 스스로 깨닫기가 힘든 것이어서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빠른 길일 수 있다. 스스로 괴로워할 것이 아니라 인생을 보다 즐겁게 변화시키기 위해 상담이 좋은 방법일 수 있다는 것이다.
돈을 잠재의식에서 얻기 힘든 것이라고 치부하고 있으면 부자가 될 수 없다. 돈에 대한 생각을 바꾸면 누구든 부자가 될 수 있다. 매일 조금씩 성실히 자신을 선언을 통해 바꿔가는 것이 가장 편하고 효과적이다. 그러면 무의식적으로 돈을 버는 정보가 모이고 눈이 트이게 된다. 자신이 부자가 될 그릇이 못되면 로또로 일확천금을 얻더라도 그것을 유지하지 못하게 된다는 것을 명심하자.